공정거래 질의·자문 프로세스 운영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위해 수주영업, 외주, 분양, 금융 등 공정거래와 관련성이 높은 분야별로 자율준수 담당자를 지정하였으며,
업무 수행 시 사전에 질의/자문을 통해 법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 자율준수 담당자는 현업 소속으로 상시적으로 발생하는 공정거래 관련 의문사항을 자문함으로써 위반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업에서 자율적으로 준수활동을 하고 있으며, 준법경영실에서는 현업 단위에서 해소되지 않는 의문사항에 대한 법적 기준을 확인
또는 자문하여 회사 차원에서 사전에 법준수가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질의·자문 프로세스
- 현업부서
- 1차
CP자문 / 윤리 점검
- 공정위
- 공정위 질의·답변
- 자율 준수 담당자
-
- 하도급 및 구매
- 법률 지원 및 자문
- 표시, 광고 약관
- 공시제도 이행
- 출자, 내부 거래
- 영업 관련사항
- 회사 주요정책
- 본부 자율준수
- 준법경영실
- 2차
CP자문 / 윤리 점검
질의주요 Issue
질의·협의질의 답변
Feedback주요 Issue
질의2차 Feedback
공정거래 교육
Compliance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공정거래법, 하도급법 등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입사원 입문교육 및 관련 실무교육 등에도 공정거래 교육과정을 포함,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공정거래의 이해를 위해 조조 세미나, 사내 방송 등을 통해 상시적으로 투명준법경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관련 사내 교육
부서별 자율점검
DL이앤씨는 지속적인 교육 및 점검을 통한 공정거래법/하도급법 위반 Risk Zero를 2022년 목표로 수립하였으며,
이를 위해 정기적으로 부서별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발적 점검으로 업무 진행상 발생 가능한
법 위반 항목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선함으로써 공정거래 및 비즈니스 관련 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