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난타파크&제주 그랜드호텔 증축공사 현장_독거 어르신 주거 개선 활동

나눔활동일 2016.04.09

조회수 13252

제주 난타파크&제주 그랜드호텔 증축공사 현장_독거 어르신 주거 개선 활동


제주 난타파크 현장 및 제주 그랜드호텔 증축공사 현장 직원들은 지난 4월 9일(토) 제주시 일도1동에 위치한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김영선 할머님(79세)의 집을 보수하였습니다.

지은 지 오래된 할머님의 집은 햇볕이 들지 않아 습기가 많이 차 있어 4월 중순이었음에도 한기가 느껴질 만큼 쌀쌀했습니다. 벽, 바닥에는 습기 때문에 눅눅했고, 벽지와 장판 헤진 모든 부분에는 테이프로 덕지덕지 붙여져 있었습니다. 옷장 등 가구들도 오래되고 습기 때문에 거의 파손된 상태였습니다. 또한 부엌 벽을 뚫고 외풍이 들어와 은박지로 냉기를 막고 계셨고, 출입문 유리도 깨진 상태였습니다.

직원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타 봉사팀들과 함께 “도배 및 장판교체, 벽체 페인트 작업을 하였습니다. 파손된 출입문 유리를 교체 수리하고, 감전의 위험이 있던 전선도 사용하기 편리하시도록 깔끔히 정리했습니다. 옷장 등 가구를 인근 가구점에서 구매하여 기증해 드리니 어느덧 해질 무렵, 연신 고맙다는 말씀을 하시는 할머님과 작별 인사를 나누고 이날 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제주 난타파크 현장은 현재 제주시청 주민복지과와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에 참여해 1개월마다 지역민의 노후 주택을 개선하는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