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OSAL팀_보육원 아이들에게 여름 샌들을 선물해요

나눔활동일 2016.07.08

조회수 14449

PROPOSAL팀_보육원 아이들에게 여름 샌들을 선물해요

7월 8일(금) 뙤약볕이 내리쬐는 오후, PROPOSAL팀원들은 구세군 서울후생원 보육원 아이들과 여름 샌들을 사기 위해 서울역 아디다스 신발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매장에 있는 수많은 신발들을 보고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 집니다. 매장을 둘러보며 한참을 고민하더니 저마다 원하는 신발을 한 켤레씩 고릅니다.

그런데 한 아이가 골라 온 신발이 다른 친구가 먼저 고른 신발과 같습니다. 그러자 선생님은 다른 디자인으로 바꾸라고 합니다. 여러 명이 함께 지내는 보육원 신발장에 같은 신발이 있으면 혼동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심 끝에 선택한 두 번째 신발도 이미 다른 친구가 선택한 디자인, 아이는 결국 울음을 터뜨리고 맙니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행복한 표정으로 돌아오는 아이들을 보면서 오늘 신발 사러 가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날은 대림산업으로 직업체험을 온 대림대학교 김영석 학생도 봉사에 참여했습니다. 김군은 “직장체험 중 사회공헌활동으로 서울 구세군 후생원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보는 직원들에게 삼촌 이모하며 살갑게 다가와준 아이들이 고마우면서도 한편으로 정이 필요하구나 싶어 안타깝기도 하였습니다.” 라며 “직원 분들과 함께 봉사를 하며 더 가까워질 수 있어서 좋았고 대림산업 직원들의 따뜻한 모습에 조금 감동을 받았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