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소식
[프로그램/행사] DL이앤씨, 2023년 제1회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행사 개최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3.12.22
조회수 14274
DL이앤씨, 2023년 제1회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행사 개최
DL이앤씨, 2023년 제1회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행사 참석자 사진
DL이앤씨, 2023년 제1회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행사 참석자 사진
-약 40여명 임직원 참여
-대표이사의 자율준수 실천 의지 표명 및 자율준수 실천서약
-CP우수자 포상 및 CP담당자 임명식 실시
DL이앤씨는 2023년 12월 22일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 ‘DL이앤씨, 2023년 제1회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마창민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주택, 토목, 플랜트 사업본부장과 실장급 임원과 직원 총 40여명이 참석하여 준법경영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본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행사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CP: Compliance Program)의 도입 및 운영 8요소 중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실천의지 표명 중 대표이사의 CP문화촉진활동으로써 기획 및 진행되었다.
마창민 대표이사는 임직원 앞에서 준법경영에 대한 대표이사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의지 선언문을 낭독하여 대표이사의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임직원과 함께 자율준수 실천서약을 실시하였다. 또한, 한해 동안 CP운영에 기여한 직원 9명, 우수현장 2개 현장, CP교육 우수자 21명에 대해 대표이사가 직접 포상을 실시하여 격려하고, 각 사업본부 소속팀에서 CP운영을 실천할 팀CP담당자 75명에 대한 임명식도 실시하였다.
DL이앤씨 마창민 대표이사의 실천의지 표명
특히, 이 자리에서 마창민 대표이사는 ‘CP는 회사를 위해 준수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해 준수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CP이슈는 공개적으로 논의 및 판단해야 하며, 나 자신 및 임직원을 보호하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생각해 달라’고 임직원에게 당부하였고, ‘리더들은 CP의 중요성을 대략적으로 알고 있는 수준이 아닌 정확하게 인지한 상태에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DL이앤씨는 2021년 DL이앤씨로 회사분할 후 건설업에 맞는 CP운영체계를 재정립하고, 계열사와의 내부거래에 대한 심사 강화 및 프로세스 개선, 담합금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도입 및 운영,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실무 및 사례위주의 하도급 교육 등을 통해 ‘공정거래법 및 하도급법 등 경쟁법 위반 Zero’를 목표로 고도화된 CP활동을 수행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