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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 e편한세상, 주택전시관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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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16
조회수 20943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
e편한세상, 주택전시관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주택 전시관 상담존
- 고객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에 기반, 새시도 거듭하며 주거문화 선도
- 전통적인 ‘모델하우스’가 아닌 브랜드 경험 공간인 e편한세상의 ‘주택전시관’
- ‘미술관’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업계 선도하는 주택전시관의 새로운 롤모델 제시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주택전시관이 또 한 번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항상 고객의 편에 서서 고객의 니즈에 귀 기울이고 있는 DL이앤씨는 주택 수요자와의 첫 대면장이자 분양 마케팅의 핵심 공간인 주택전시관을 새로운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며 주택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흔히 공급자 중심의 마인드로 정보 전달에만 치중했던 전통적인 건설사의 ‘모델하우스’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전시하는 경험 중심의 공간으로 변모시키고자 ‘주택전시관’이라는 명칭을 붙인 것도 e편한세상이다.
이렇듯 e편한세상 주택전시관은 단순히 주택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문화를 제안하는 공간으로, 고객의 경험과 서비스 만족에 초점을 두고 변화를 거듭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주택 전시관 모형존
▣ 고객 경험 가치 중시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 매번 새로운 시도로 주거문화 선도
일반적으로 건설사들의 모델하우스는 일방적인 분양 정보 전달에만 치우쳐 주거 공간에 대한 충분한 경험 전달과 편의 제공에는 소극적이었다. 곳곳에서 들려오는 직원들의 마이크 소리에 내가 살 집에 대한 중요한 경험에 온전히 집중하기 어려운 시끄럽고 복잡한 공간으로 인식돼 왔다.
DL이앤씨가 이러한 주택전시관의 변화를 꾀한 것은 지난 2017년부터다. e편한세상은 주택을 관람하는 공간의 변화에 남들보다 먼저 주목하고, 무엇보다 주거 상품만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소비자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 조성에 앞장서 왔다. 주택전시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표정과 행동 하나하나를 주시하며 새로운 공간과 콘텐츠를 연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집중하고 주거 문화에 대한 색다른 인식을 만들어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차별화된 시도를 지속해 왔다.
예를 들어 e편한세상 주택전시관은 미술관, 전시의 기법을 적용해 고객의 관람 편의를 높인 특징을 갖고 있다. 상담 공간도 개별 부스 형태의 아늑하고 독립된 공간 연출로 상담 집중도를 높이고, 유아동반 전용 상담석(패밀리 상담석)을 설치해 아이 동반 상담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는 등 편안한 환경 속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난 5일 오픈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시작으로 e편한세상의 주택전시관은 고객이 자신의 주거와 삶을 결정하는 공간으로써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고 관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전시 방식의 연출이 강화됐다. 모형존은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dePOEM)의 사계절을 경험할 수 있는 영상과 함께 마치 작품을 감상하듯 단지 모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세대존에서는 각 타입 별 세대와 추가 선택 품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세대 타입 별 특색을 담은 소비자 언어를 통해 다양한 세대 평면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고 단지에 적용된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인 C2 하우스 및 스마트홈 등의 영상은 DL이앤씨만의 기술력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함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전달한다. 마감재 또한 고객의 손과 시선이 닿는 곳에 배치돼 직접 만져보고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주택전시관 입구에서부터 상담 대기를 위한 공간까지 곳곳에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 가치를 형상화한 일러스트 그림들이 전시돼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감성을 전달한다. 카페테리아는 고급 호텔 로비와 같은 인테리어와 함께 브랜드 커피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한 식음 서비스로 고급감을 주며, 상담 대기 시 좀 더 품격 있는 분위기 제공으로 e편한세상 브랜드와 단지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준다.
e편한세상의 새로운 비주얼 시리즈인 ‘eLife Essential’도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시작으로 공개됐다. 첫번째로 선보인 섬세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는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조경,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 브랜드 타운의 전체적인 모습을 월페이퍼와 같이 그려냈다. 금번 비주얼 시리즈는 e편한세상에서 살아가는 고객의 ‘삶’ 그 자체가 ‘작품’이라는 관점을 담아낸다. 브랜드 주요 가치인 ‘최고의 삶(for excellent life)’을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과 협업한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은 향후 분양 단지와 함께 순차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주택 전시관 정보존
▣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에서 첫 선..e편한세상 고급화 위한 콘텐츠 지속 개선
DL이앤씨는 새로워진 주택전시관과 비주얼을 통해 e편한세상의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차별화된 공간 철학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분양마케팅을 비롯 입주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접점의 경험 디자인 등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해 브랜드의 고급화에 더욱 앞장설 예정이다.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요소로써 이번 주택전시관의 리뉴얼은 e편한세상이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금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고객이 거주하는 공간인 ‘집’이라는 장소만큼, 주택전시관은 고객이 ‘머무는’ 장소로써, 그리고 우리 브랜드를 처음 경험하는 장소로써 그 가치가 높은 곳이라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분양 정보를 얻어가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경험하고 e편한세상 브랜드의 가치를 경험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리뉴얼된 주택전시관으로 첫 선을 보이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 처음 선보이는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3년 연속 스마트 아파트 1위(비즈빅데이터연구소 조사)에 빛나는 e편한세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에 더불어, 지역 내 선호도 높은 평지 입지와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 초역세권 입지까지 갖춰 더 눈길을 끈다.
여기에 DL이앤씨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총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금정구 내 첫 적용되며 실내 골프 연습장, 라운지카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금일 1순위 및 17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